마이크로 서비스 인 액션 리뷰

 

 

 

마이크로 서비스 인 액션

 (올바른 마이크로 서비스 도입을 위한 완벽 실용서)

 

 

책을 드디어 완독하였다..

MSA 기반 서비스로 개발하는 입장에서 와닿는 내용이 있는가 하면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도 많았다....

전체적으로 책에 대한 평가를 내려보자면... 흠.. 굳이 돈주고 사야하나 라는 느낌이였다

 

 

 

 

 

 

책에 대한 전박적인 내용은 1장에선 마이크로 서비스에 대한 가벼운 내용들이 나오고

그뒤로 부터 2장 부터는 심플뱅크(SimpleBank)라는 예시로 MSA에 대한 설명

그리고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하기위해서 고려해봐야할점 등 여러 내용들이 나온다

 

사실 내용들에 대해서는 크게 어렵진 않다

하지만 번역 품질이 좋지않아 단순한 내용도 이해하기 어렵게 설명된 부분이 많았다

거슬릴 정도로 쫌 많았다...

 

앞에서는 A를 설명하면서 뒤에서는 A에 대해서 부가설명을 해야하는데 A에 내용에 대해서 다르게 설명한다

 

내용은 대체로 좋은내용이 많다

MSA에 대해서 처음 입문하기 위해서 좋은책이라고 생각된다

하지만 번역상태가 좋지않은건지 아니면 내가 이해를 못하는건지 내용을 습득하는데 쫌 힘들었다

 

 

 

 

 

책에서는 심플뱅크(SimpleBank) 라는 서비스를 예제로 주어지는데

실제로 Docker를 이용해서 윈도우에서 띄워서 실습할수 있도록 자료를 제공해준다

하지만 책이 오래되서 그런지는 모르겟지만 그대로 따라하면 안된다

 

직접 구글링하여 문제를 해결해야한다 (은근 해결하면서 습득되는 지식도 있다는게 함정)

 

사실 2장 부터 진행되는 주제를 가지고 하나의 챕터로 설명하다보니 스킵되는 부분이 많다

한장.. 한장이 자세히 파고들면 끝도없는 주제가 많다보니 그런거같다

 

내가 MSA에 대해서 어느정도 알고있는지 돌아볼수있는 책이 되었다

책을보면서 대충 알고있는 내용이였지만 이론적으로 설명해주는게 큰 도움이 된거같다

 

 

 

 

 

 

 

 

추천도 : 3.5 / 5

 

읽어보면 분명 좋은내용들이 많지만 만약 과거로 돌아간다면 굳이 내돈으로 사지않고 도서관같은 곳에서

대여받아서 볼거같다

 

가볍게 읽어보기에는 강력추천한다

MSA 관련 입문책으로는 상당히 괜찮은 책이다 (다른책은 너무 딥해서 와닿지않았다...)